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광고용어] RPM이란 무엇인가?

by 사고쓰고리뷰하고 2024. 9. 6.
반응형

"RPM"은 블로그나 광고에서 주로 사용되는 용어로, "Revenue Per Mille"의 약자입니다. 여기서 "Mille"는 라틴어로 ""을 의미하며, 따라서 RPM은 "천 회당 수익"을 의미합니다.

구체적으로, 광고가 1,000회 노출될 때 발생하는 수익을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1. RPM의 자세한 설명

1) 정의와 계산 방법:

RPM은 블로그나 웹사이트에서 광고를 게재할 때 그 광고가 1,000번 노출될 때마다 얻는 예상 수익을 의미합니다.

계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RPM=(수익 / 총 노출 수)×1,000

예를 들어, 광고로 5,000번 노출되어 10달러의 수익이 발생했다면, RPM

(10 / 5,000)×1,000 =2달러가 됩니다.

 

2) 용도:

RPM은 광고의 효과를 평가하는 데 유용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나 블로거가 특정 광고 형식이나 위치가 얼마나 수익성이 있는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는 블로그의 광고 수익을 분석하고 최적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광고주가 특정 광고 배치를 통해 더 높은 RPM을 달성하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3) 차이점:

- CPM (Cost Per Mille): 광고주가 광고를 1,000번 노출시키기 위해 지불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반면, RPM 1,000번 노출당 얻는 수익을 의미합니다.

- CTR (Click-Through Rate): 클릭당 광고 수익이 아닌, 1,000번 노출당 수익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RPM CTR과는 다른 지표입니다.

 

4) 중요성:

RPM은 블로거나 콘텐츠 제작자들이 자신의 콘텐츠가 얼마나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광고 배치나 콘텐츠가 더 효과적인지 평가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5) 예시:

만약 어떤 블로거가 하루에 10,000번의 광고 노출을 통해 50달러의 수익을 얻었다면, 이 블로거의 RPM 5달러가 됩니다.

RPM은 블로그 운영자와 광고주 모두에게 중요한 수익 지표로, 광고의 효율성과 수익성을 평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블로거나 웹사이트 운영자는 광고 전략을 최적화하고, 더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 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