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G이노텍] LG이노텍, 테슬라 사이버트럭 카메라모듈 전량 공급

by 사고쓰고리뷰하고 2024. 1. 8.
반응형

사이버트럭 선주문 100만대...지난달 말부터 소량씩 인도
LG이노텍, 멕시코 공장서 차량 카메라모듈 생산해 납품
'LG이노텍·삼성전기 참여' 獨베를린 프로젝트 결과 아직

동시에, LG이노텍과 삼성전기 등이 기대하고 있는 이른바 '베를린 프로젝트' 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테슬라 베를린 프로젝트는 앞으로 유럽 지역에서 생산할 전기차 세단 카메라 모듈 납품업체를 결정하는 프로젝트다. 당초 연내 결론이 나올 것으로 기대됐지만 일정이 밀리고 있다. 베를린 프로젝트 결과에 따라 LG이노텍과 삼성전기의 희비가 엇갈릴 것으로 예상된다. 

당장 유럽에는 LG이노텍과 삼성전기 모두 차량 카메라 모듈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공장이 없다. LG이노텍은 현재 폴란드 공장에서 차량부품을 생산 중인데, 베를린 프로젝트 결과에 따라 폴란드 공장에 차량 카메라 모듈 생산라인을 구축할 수 있다는 추정도 나온다. 현재 테슬라 전기차 공장을 기준으로 LG이노텍은 북미 지역, 삼성전기는 중국 지역 카메라 모듈 시장에서 각각 우위를 보이고 있다. 

출처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http://www.thelec.kr)


LG이노텍은 연간 차량 카메라 모듈 매출을 올해 4000억~5000억원에서 오는 2030년 4조원 규모로 키운다는 계획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이노텍 차량 카메라 모듈 매출은 광학솔루션사업부 실적으로 집계된다. 

출처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http://www.thelec.kr)

https://www.thelec.kr/news/articleView.html?idxno=24920

 

LG이노텍, 테슬라 사이버트럭 카메라모듈 전량 공급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LG이노텍이 테슬라 전기 픽업트럭 사이버트럭용 카메라 모듈을 전량 공급한다. 테슬라는 당장 사이버트럭을 미국에서만 생산할 예정이고, LG이노텍은 멕시코 공장에서 만든 차량 카메라 모듈을

www.thelec.kr

 

"LG이노텍, 작년 4분기 실적 역대 최고 수준…저평가 매력 갖춰"-DB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은 6.4배, 주가순자산비율(PBR)은 1배로 역사적 저점에 가깝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5/0004932328

LG이노텍은 핵심 고객사인 애플의 아이폰15 시리즈 양산이 4분기부터 본격화하고, 3분기 미반영 분도 반영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LG이노텍은 애플에 카메라모듈을 납품 중인데, 애플 매출이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80%에 육박한다.

다만 전자 부품 업황 반등을 낙관하긴 이르다는 관측도 있다. 경기 둔화 영향으로 고가 프리미엄 제품 수요가 연말 들어 둔화하고 있어서다. 아이폰15도 중국에서 판매 부진이 나타나는 가운데 유럽, 미국 지역에서도 판매가 둔화되고 있다. LG이노텍의 4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밑돌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3/0012278512

 

LG이노텍 011070 

문제는 영업이익이 꺾였다는 것.. 

월봉으로 60일선을 지지하고 있는 긍정적이니, 월봉이나 주봉으로 골든크로스 발생하면 나쁘지 않을듯.

엄청 매력적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PER밴드는 저점을 향해가고 있고, PBR밴드는 저점을 뚫었다.

반응형